티스토리 뷰

Error

error : su postgres 안됨

wldnjd2 2022. 4. 18. 14:12

 

error :  su postgres 안됨

 

갑자기 안되는건지 원래 안되는건지도 잘 모르겠닼ㅋㅋㅋㅋ

이것때문에 한참을 헤맸다 결국은 아래 블로그에서 해결하였다.

 

https://intrepidgeeks.com/tutorial/when-switching-a-user-to-a-postgresuser-in-macos-a-su-sorryerror-will-appear

 

macOS에서 사용자를 "postgres"사용자로 전환하면 "su:Sorry"오류가 발생합니다

묘사 EnterpriseDB가 커뮤니티에 제공한Postgres installers.com은 보통 macOS에 사용자 계정postgres을 생성합니다. Terminal.app의 콘솔 세션에서 이 사용자로 전환해야 합니다.나의 목표는 Postgres 사용자 인증

intrepidgeeks.com

원래는 su postgres로 비밀번호 치고 postgresql에 접속했지만,

su postgres가 되지 않았다. 잘못된 비밀번호가 아닌데, 아무리 입력해도 비밀번호가 안맞는다는 에러가 계속 났다.

그래서 root 계정으로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바꿔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alter user postgres password 'postgres'; 명령어 사용)

 

원인은 postgres데이터베이스 비밀번호가 아닌, postgres 운영체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아서였다.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CentOS에서 postgres 접속 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게 된다.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라고 생각하면 됨)

그것도 모르고 root 계정에서 비밀번호 바꾸면 해결될줄 알고,

alter user postgres password 'postgres'; 명령어만 계속 쳤는데 이건 그냥 db 계정의 비밀번호만 바꿔준거다. 

su passwd postgres

 

 

인터넷 찾아보니 conf.  파일이였나 이거 수정해서 md5를 trust로 바꿔서 해결하는것밖에 안나왔는데,

솔직히 저 방법은 그냥 일시적으로 모든 접속을 허용하는거라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다는 근본적인 에러는 해결해주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저번에 CentOS에 Postgresql을 설치하면서 저거 바꾸는거 해봤는데, 

엄청나게 꼬여서 결국에 CentOS 계정 다시파고, Postgresql을 처음부터 다시 설치했었다 ㅠ

그래서 혹시나 괜히 건드려서 망할까봐 안했음 ㅋㅋ

 

 

댓글